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2.8.10 (수)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kssinche.kr/news/265
발행일: 2012/04/10  초록등대장애인보호작업장   [ 조회: 3485 ]
1. 천연 비누

초록등대장애인보호작업장 생산품

 

 

[ 비 누 ]

초록등대에서는 순식물성 기름을 이용하여, 소비자의 피부에 맞는 비누(글리세린비누)를 제작 판매하고 있습니다. 초록등대의 제조비누는 올리브유, 팜유, 코코넛유 등을 주요성분으로 하며, 황을 특수한 방법으로 녹여 만든 황의 맑은 용액과 한국원자력연구소와 세계적인 화장품사 골마(한국)가 공동으로 개발한 감귤, 어성초, 탱자, 계피, 녹차, 당귀, 병풀, 민들레, 자소 등의 추출물을 첨가한 친환경 제품입니다. 또한 로즈마리, 바질, 라벤더 등 에션셜 오일을 첨가하여 아로마 테라피의 효과를 높였습니다.

현제 제조되고 있는 비누는 아래와 같습니다.

 

 

 

상처치유 효과와 피부탄력 피부미백 효과까지 

1. 알로에미용비누

 
*효능(Effect)
상처치유 효과는 가장 오래전부터 사용되어 온 효능이며 알로에의 주성분인 "알로에틴"은 강력하고
직접적인 살균력이 있다. 알로에는 탁월한 보습효과및 멜라닌 색소형성 억제효과가 있어 피부를
탱탱하게 유지시켜줄 뿐아니라 피부암 세포 발생도 억제한다.
또 알로에는 피부미백효과로 살결을 희게하며 피부에 생긴 염증도 치료한다.

 

 

신경안정에 도움을 주며 피부질환에 탁월한

2. 금(金)비누
금비누

 

우리나라는 오래 전부터 금을 먹었습니다. 대표적인 예로, 우환 청심환은 조선시대 태조 이성계가 죽기 직전 먹었다 해서 유명해졌습니다. 우황은 소의 담낭에서 형성된 결석의 일종으로, 여기에 수십 가지 약재를 혼합하여 환제로 만들고 표면에 황금빛 금박을 입힌 것으로 금박을 입힌 것은 금이 해독, 진정작용이 있어 그 효능을 배가시키기 위함입니다. 한의서에는 금은 마음이 진정되지 않을 때, 심장이 급하게 뛰거나 매우 놀랐을 때나, 발작할 때 에 먹으면 신경안정에 도움을 주며 각종 유독 물질을 흡수, 배출시켜, 종기, 창독, 두창, 화독, 화농증 등 피부병에도 효능을 나타낸다고 합니다. 그 밖에 관절염, 신경통 등에도 효과가 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노화 방지와 보습효과가 뛰어난

3. 캐비어 비누(Caviar)
캐비어비누

캐비어비누는 로사그린이 캐비어를 주원료로 사용하여 생산한 최고급 미용비누로서, 캐비어의 풍부한 영양성분들이 지치고 건조해진 피부를 세안단계부터 지켜드릴 것입니다.

 

*효능(Effect)

캐비어에는 양질의 영양성분이 농축되어 있어 노화방지에 탁월하며, 인간의 세포와 구조가 비슷해 흡수와 효과가 우수하고, 피부보습 효과가 탁월합니다. 단백질 성분들은 세포 메타볼리즘과 피부 보습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미네랄은 피부를 튼튼하게 하며, 비타민류는 피부세포의 분화와 재생에 관여하여 보습 효과와 콜라겐 재생을 촉진시키며 피 부속 엘라스틴의 기능을 향상시키고, 피부노화를 방지합니다.

리피드는 표피의 lipidic barrier를 복구하는, 작용을 하여 피부의 수분감소를 억제하여 최적의 보습효과를 부여하며 피부에 영양을 공급합니다. Omega3(노화방지 효능)와 같은 필수 지방산이 피부에 영양과 수분을 공급해 피부노화 방지와 건조로부터 보호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리페어 인자 성분은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며 각종 보습 성분이 매끄럽고 촉촉한 피부를 가꿔주는 역할을 한다.

 

 

피부를 부드럽고 윤기나게 해주는

4. 유황 비누(Sulfer)
유황비누

유황비누는 발명특허받은 액체유황을 사용하여 생산한 로사그린의 최고급 미용비누로서, 피부탄력과 병원성 세균의 제거등과 같은 유황온천의 효과를 가정에서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 효능(Effect)

노화된 피부에 유황을 침투시키면 “시스틴 단백질”로 체질이 개선되어 탄력있고 윤기나는 젊은 피부를 간직할 수 있습니다. 시스틴 단백질을 미백작용을 하면서 모근에 영양을 주어 모발양육 작용과 탈모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이 과정에서 “펜타치온산”이 발생하여 무좀, 주부습진, 머리가려움증, 여드름, 옴, 마른버짐, 곰팡이등의 기타 세균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며 손발의 이상각질을 연질로 변화시켜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일반적으로 유황은 불용성으로 피부 침투가 어려우나, 액체유황은 단시간 내에 체내에 침투가 가능해 효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피부의 재생과 활력에 효과적인

5. 마린콜라겐 비누(Marine Collagen)

콜라겐비누는 로사그린이 마린콜라겐을 사용하여 생산한 최고급 미용비누로서 고함량의 마린 콜라겐이 피부의 재생과 탄력에 도움을 줍니다.

 

*효능(Effect)

심해 Cold water fish skin에서 추출, 정화된 마린콜라겐은 보습효과와 피부재생효과가 탁월하며, 피부에 탄력을 줍니다.

염증을 가라앉히고 항히스타킨제르스의 역할을 하여 피부염, 알레르기 치료에 효과적이며, 각종 영양이 풍부하여 피부에 영양을 충분히 공급해 줍니다. 노니는 멜라토닌 및 세로토닌과 함께 체중조절의 효과가 있으며, 아토피 피부염, 여름철의 땀띠, 피부의 가려움증, 상처 난 곳, 건조증, 화상, 타박상 등, 피부가 손상되거나 상처를 입으면 노니에 함유된 프로제닌 성분이 상처 난 곳에 침투하여, 제로닌 합성이 일어나서 막 생성을 이끌어 피부재생에 도움을 줍니다.

 

 

피부의 방어능력 활성화에 탁월한

6. 자작나무수액 비누(Birch sap)
자작나무수액비누

자작나무수액비누는 로사그린이 자작나무 수액을 사용하여 생산한 최고급 미용비누로서, 고순도의 자작나무수액이 피부의 방어능력 활성화에 적극적으로 도움을 줍니다.

 

*효능(Effect)

자작나무는 상처치유, 아토피성 피부질환개선, 아미노산과 피부방어능력을 활성화시켜주고, 면역증가에 도움을 줍니다.

자작나무과에 속하며, 산중턱 이하의 양지쪽에 잘 자라납니다. 중국, 일본 및 우리나라 중부지방의 강원도 이북지방 해발 200~2,100m지역에 분포한 자작나무는 그 껍질을 화피라고 하는데, 한방에서는 봄 또는 여름철에 벗겨 햇볕에 말려 염료재 및 유종, 상한, 유행성 열독창, 위병, 피부병, 자양강장에 씁니다. 자작나무류 수액은 건위, 이뇨, 식욕촉진, 신경안정, 위장병 및 여성산후증 등에 효과가 있다하여 이 수액을 “약수”라 하며 민간요법으로 널리 애용되어 왔으며, 러시아에서는 자작나무를 거의 만병통치약으로 사용합니다. 감기, 기침, 기관지염 등에 자작나무 달인 물을 먹기도 하고 자작나무 달인 물로 목욕을 하기도 하며 한중탕의 재료로 쓰기도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쑥과 솔잎을 민간에서 요긴하게 쓰듯이, 러시아나 핀란드 등 자작나무가 흔한 지방의 사람들은 이 나무를 민간약으로 제일 흔하게 사용합니다.

 

 

피부세포의 성장촉진과 부활을 위한

7. 클로렐라 비누(Cholorella)
클로렐라비누

클로렐라 비누는 로사그린이 클로렐라를 사용하여 생산한 최고급 미용비누로서, 풍부한 미네랄성분이 피부세포의 성장촉진과 부활에 적극적으로 도움을 드릴 것입니다.

 

*효능(Effect)

클로렐라에는 60%이상의 양질의 단백질, 20%의 엽록소, 풍부한 핵산(DNA, 굼), 그리고 베타카로틴, 감마 리놀렌산, 비타민 B1, B2, B6, 나이아신, 판토텐산, 엽산, 비타민 C, E, K등과 칼슘, 마그네슘, 칼륨, 철 등의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으며, 클로렐라의 특효 성분으로 알려진 C, G, F 등이 있습니다. C, G, F는 수용성의 배양 조건에 따라 5~12%를 함유하고, 라이보솜과 미토콘드리아의 구조를 유지 및 복원함으로써 세포를 부활하는 성분으로 동, 식물의 성장촉진 및 세포 부활등의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클로렐라는 필수 5대 영양소의 균형이 우수하고, 엽록소의 함유량과 알칼리성 생성량이 지구상 최고인 식물이며 부작용의 우려 없이 사용 할 수 있는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채질개선, 면역증강, 독소배출, 성장촉진, 세포 관련 재생 및 촉진, 골다공증의 완화 혹은 예방, 피부보습, 노화방지, 신진대사 촉진 등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피부를 부드럽고 윤기나게 해주는

8. 유황 물비누

본 유황물비누는 한국원자력연구소와 세계적인 화장품 메이커인 콜마가 공동으로 개발한 녹차 추출물, 여성초 추출물, 감귤추출물들과 중성 계면활성제에 녹인 맑은 유황용액을 조화롭게 배합해서 제조한 비누로서 피부질환 개선과 피부 트러블에 적합한 물비누로, 장기 사용하면 피부를 부드럽게 하고 윤기를 더해주며, 피부 기공을 늘 깨끗이 해줍니다.

또한 머리 비듬과 탈모 예방에도 좋으며, 신선한 민트향은 기억력 향상과 정신각성, 축농증 등에 효과를 가져다 주어 정신적인 안정에도 좋습니다.

본 유황물비누는 기능성 비누임으로 사용 시 거품을 내어 바로 물로 씻지말고, 20초정도 가볍게 피부를 문질러 주면 더욱 그 효력을 나타낼 것입니다.

 

 

피부지환과 가려움증에 효과적인

9. 탱자비누

탱자는 유기산과 아미노산 성분 때문에 시고 떫은 맛을 냅니다. 한방에서는 이러한 성분 때문에 피부의 심한 가려움증과 복부창만, 명치끝이 그득하면서 아픈 것을 낫게 하고 음식을 먹고 체한지 오래된 증상을 치료하는데에도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더욱이 향이 좋아 발냄새 및 악취를 줄여주고, 박테리아, 곰팡이, 이스트 등의 성장을 억제시켜 줍니다.

 

 

장기능을 활성화시켜 피부를 상쾌하게

10. 계피유 비누

여름과 가을 사이에 육계나무의 껍질을 채취하여 말린 것을 계피라 부릅니다.

계피유는 맵고 달며 성질은 뜨겁습니다. 방향성 건위 작용이 있어 위액 분비를 촉진하여 소화를 돕고, 위궤양을 억제해주고 몸에 온기를 돌게 하여 초기 감기에도 좋습니다. 또한, 항생제처럼 해로운 세균을 죽이는 효능이 있어서 충치예방과 양치할 때 물에 타 쓰면 입냄새도 제거해줍니다.

 

 

 


초록등대장애인보호작업장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